1a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음악이 넘쳐흐르고 바이올린 제작에 오랜 전통을 간직한 도시, 프라하에 있는 바이올린 제작자입니다. 여섯 살 때 배우기 시작한 바이올린 연주가 지금의 직업을 선택하게 된 중요한 계기가 되었습니다.

1982-1985년까지 루비 우 헤부(Luby u Chebu; 전 Schönbach bei Eger)에 있는 바이올린제작 전문학교에 다녔습니다. 재학시절부터 숙부인 바이올린의 명장 요셉 바브라(Josef Vávra; 1912-1998)의 공방에서 일하기 시작했습니다. 숙부는 저한테 많은 기술을 가르쳐 주시고 저의 진로의 안내자가 되어 주셨습니다. 1985-1987년 사이에 흐라데쯔 끄랄로베(Hradec Králové)에 있는 전문고등학교를 다니면서 1986년부터는 바이올린 명장인 블라디미르 삘라르(Vladimír Pilař)의 공방에서 일했습니다. 체크 최고의 바이올린 명장 밑에서 받은 수련기간은 저에게 아주 큰 발전의 기회가 되었습니다. 삘라르가문의 블라디미르 및 토마쉬 두 분은 저의 기술을 한 차원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려 주셨습니다. 특히 그분 공방에서 제작하여 1989년에 열린 국제 비올라 제작대회에 출품한 악기 두 대가 두 경쟁부문에서 우승을 하였습니다.

상을 획득하자 독일 회사(Bernhard von Hünerbein – Alte Musikinstrumente GmbH; Köln am Rhein)에서 연수제의를 받았습니다. 1989-1992년 사이에 거기서 체류하는 중에 유명한 런던 경매에 참석하게 되어 그때까지 접해보지 못한 많은 악기를 직접 볼 수 있게 됐습니다. 휘네르바인(Hünerbein) 선생님 덕분에 독일 연수는 기술 및 기타 다방면에서 정말 유익한 기간이 되었습니다.

1992년에 체크로 돌아와 바이올린 제작가 협회에 가입하였고 제 공방을 차리고 심혈을 기우려 제작에 전념하였습니다. 바이올린 명장 쁘레미슬 오타까르 쉬삔들렌(Přemysl O. Špindlen)과 긴밀히 협력하였고 또 독일, 영국 및 이탈리아에 단기 연수를 다녀오기도 했습니다. Biddulph회사가 1994년에 뉴욕에서 개최한 25 대의 Guarneri del’Gues 바이올린 전시회를 비롯 여러 대회, 세미나, 전시회 등에 참석하였습니다. 그 시기에 Josef Suk, Yehudi Menuhin, Isaac Stern, img0023aRuggerio Ricci, Maxim Vengerov 등과 같이 사람을 항상 감동시키는 유명한 바이올리니스트들을 만날 기회를 갖기도 했습니다. 마크심 벤게로프는 1998년에 프라하 루돌피눔홀에서 공연하기 위해 프라하로 오는 길에 사고가 나서 손상된 1782작 스트라디바리 바이올린의 수리를 저에게 의뢰했습니다. 이틀동안 제가 만든 새 악기를 가지고 연습을 했고 공연하는 당일 오후에 수리된 자신의 귀중한 악기를 되돌려 받았습니다.

1999년에 스위스 La Chaux de Fonds의 클로드 레베(Claude Lebet)라는 유명한 판매 및 복원작업 전문회사의 공방장을 제의 받고 이를 수락하였습니다. 이 공방에서 2002년까지 일해 왔었는데 그 동안 바이올린 제작 역사상 거의 모든 명장의 걸출한 작품을 접하고 복원시킬 수 있었습니다. 여러 시기의 스트라디바리, 과르네리(Guarneri)가의 명품, 그리고 Eugene A. Ysaye, Fritz Kreisler, Pablo Casals 등과 같은 가장 탁월한 연주자가 연주하는 악기들이었습니다. 프랑스식 바이올린 및 활 제작기술, 프랑스 사람들의 특성과 언어, 프img_6431랑스의 포도주와 치즈를 직접 접하고 맛 볼 수 있었던 것이 역시 매우 즐거웠습니다.

2003년부터 다시 프라하에서 저의 공방을 열어 제작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남동생인 알레크산드르도 빼어난 바이올린 제작자입니다. 모든 관심 있는 분들에겐 저희 공방 문이 열려 있습니다. 350년 전부터 바이올린이 만들어지는 도시, 프라하는 꼭 한번 방문해볼 가치가 있다고 확신합니다.